솔직담백리뷰

내돈내산] 디자인도 가성비도 굿! 까다롭게 고른 쿠쿠밥솥

에떼♪ 2021. 4. 15. 12:38

 

 

바로바로 요 아이~ 19년에 나온 쿠쿠의 제품입니다.

혼수로 장만해 3개월 조금 넘도록 사용중인데, 아주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요. 사실 밥솥이 이보다 더한 기능이나 성능이 필요한가 싶을정도로 마음에 쏙 든답니다!

 

↓요고요고 최고에요~!

https://coupa.ng/bWklOU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DHP0610FD 풀스테인레스 분리형커버 2기압 스테인레스 내솥

COUPANG

www.coupang.com

 

밥솥구매하러 오프라인 전자제품 매장에 가보신분은 아시겠지만 같은제품이나 비슷한 라인도 인터넷금액보다 터무니없이 비싸기만 하더라구요ㅠㅠ 신혼집에 넣을 메인가전을 전땡랜드 본점에서 했었는데 겸사겸사 소형가전도 보고가자싶어 밥솥을 보게되었어요. 그런데 그 자리에서 조금만 검색해보아도 온오프라인 금액차이가 만만치않더라구요. 그래서 밥솥은 인터넷으로 구매해야겠다 마음을 먹고 바로 서칭에 들어갔답니다.


밥솥 서칭 기준은 이정도였어요.

 

1. 6인용 밥솥

2. 모던한 디자인

3. 25만원을 넘지 않을 것

 

 

 

밥솥들을 꼼꼼히 따져보다보니 같은회사 같은라인제품인데 6인용이냐 10인용이냐에 따른 금액차이는 거의 없었어요. 남편은 '그럼 더 큰걸 사면 좋은게 아니야?' 라고 하던데 2인 신혼가정에 6인용도 차고넘치는건 물론이고 10인용은 자리차지가 너무 많아서 생각도 하지 않았답니다.

그리고 하얗거나 레트로한 디자인의 밥솥도 인기라고 했지만 매일 손이가야하는 밥솥이 너무 뽀얘도 부담스럽더라구요. 심플한 단색바디임에도 액정에 노랗고 파랗고 컬러가 들어간것도 제외했어요.

또 사실 우리나라 밥솥 기능, 이미 너무 상향평준화 되어있잖아요~ 4-50만원대 고가의 밥솥에대한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어요.

 

그렇게 찾게 된 우리집 밥솥입니다^_^

적당한 사이즈에 모던하고 예쁜 디자인에 믿어의심치 않는 제조사 쿠쿠까지~

결과는 대대대성공!


 

 

일단 첫 눈에 너무 예쁩니다. 촌스러운 메탈컬러가 아니라 그레이톤의 세련된 디자인에 촌스러운 컬러led가 아닌 깔끔한 화이트led에요. 그냥 싱크대위에 턱 올려놓고 쓰는데도 하나도 눈에 거슬림이 없는 디자인입니다.

 

 

 

수시로 떼내어 씻어줘야하는 상판이 탈착이 어려우면 번거롭겠죠.

 

 

 

돌리고 가볍게 당겨주면 쉽게 탈거됩니다. 깨끗하게 씻어 반대로 다시 끼워주는 것도 간편해요.

저가 압력밥솥과 달리 내부압력을 꽉 잡아주는 스테인리스 패킹상판이 묵직합니다. 자취할때 쓰던 10만원대의 밥솥도 쿠쿠제품이었는데 그건 그냥 땡그랑~하는 얇은 철판이었어요ㅠㅠ

 

 

 

저가의 밥솥은 밥솥이 깡 비었어도 보온취소나 절전을 깜빡잊고 해주지 않으면 하루종일 뜨겁게 돌아가요. 이 밥솥은 취사나 보온이 필요없을 경우 자동으로 절전모드에 들어가는 똑똑한 1등급 밥솥입니다.

 

 

 

왜 스텐내솥~스텐내솥~하는지 알았잖아요! 그냥 흰쌀밥만 지어도 바닥이 살짝 눌어 달고 고소한 밥맛이 극대화돼요.

엄마가 놀러오셨을때 잡곡밥 안쳐드렸더니 너희집은 밥이 왜이렇게 맛있냐며, 밥만 먹어도 맛있다고 식은 잡곡밥을 안주삼아 맥주한잔 하셨을 정도입니다. 잡곡 뭐 사다먹냐고 똑같은걸로 주문해달라고 하셨는데, 사실 비밀은 밥솥이야 엄마^ㅠ^ 친정집엔 제가 대학생때부터 사용해 오래되고 뚜껑도 헐거워진 밥솥을 아직 사용하고 계시거든요. 쌀이 아니라 솥을 바꿔드려야겠어요. 밥맛 강추강추!

 

 

 

조작도 심플하게 터치 톡~ 손에 물기가 있어도 문제없이 잘 작동해요. 29분이면 맛있는 백미 완성^_^

저는 현미나 각종 잡곡을 넣고 밥을 안칠때도 백미모드로 돌려요. 현미잡곡의 꼬득한 그 식감을 좋아하는데, 백미모드로 맞춰주면 완벽하게 완성됩니다!

 

 

↓이 제품은 같은라인이지만 내솥이 스텐이 아닙니다. 그래서 약 3만원정도 더 저렴해요.

https://coupa.ng/bWkxTy

쿠쿠 IH 전기 압력밥솥 6인용

COUPANG

www.coupang.com

↓이 제품이 제가 사용하는 풀스테인리스 제품이에요. 밥솥은 한번 사면 오래쓰는 가전이니 조금 더 투자해서 스텐으로 사용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https://coupa.ng/bWklOU

 

 

 

 

☆추천합니다

- 예쁜 디자인의 착한금액 밥솥을 찾는 분(실물이 더 예뻐요)

- 달고 고소한 누룽지밥을 좋아하는 분

그냥 전기밥솥과 전기압력밥솥은 천지차이에요.

꼭 전기압력밥솥을 추천합니다~

 

단점은 스텐솥이라 살짝 무겁다는 것 뿐, 완.벽.

이상 내돈으로 마련해서 찐으로 추천하는 밥솥후기였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